
Runtime Data Area Method Area바이트 코드를 처음 메모리 공간에 올릴 때 초기화되는 대상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새로운 객체를 만들 때 Method Area를 참고하여 Heap에 실제 객체의 값을 저장한다1) Runtime Constant Pool클래스 별로 런타임 상수 풀을 가지고,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의 상수/메서드와 필드에 대한 모든 레퍼런스에 대한 정보를 가짐JVM은 어떤 메서드나 필드를 참조할 때 런타임 상수풀을 통해 해당 메서드나 필드의 실제 메모리상 주소를 찾아 참조함동작 과정A 클래스에서 B 클래스를 참조하고 있다면, 클래스 로더는 B 클래스가 Method Area에 로딩되어 있는지 확인만약 Method Area 에 있다면 해당 클래스의 레퍼런스를 B 클래스를 참조..
정리노트/Java
2025. 5. 11. 00:42